
시민행정신문 이세훈 기자 | 재단법인 제주삼다수재단(이사장 백경훈)이 제주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26년도 제주삼다수 장학생을 모집한다.
제주삼다수재단은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0일까지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97명의 장학생을 모집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연간 300만원의 학업장려금(생활비성 장학금)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제주특별자치도 내에 연속 1년 이상 주소지로 등록되어 있으며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제주도민 또는 제주도민의 자녀인 경우에 가능하며, 학업 성적 등의 세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선발 기준은 학업성적 60%와 생활 정도 40%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되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3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학업장려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제주삼다수재단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삼다수재단은 3월 중 장학생 대상자를 발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백경훈 제주삼다수재단 이사장은 “제주 출신 학생들이 삼다수 장학금을 통해 꿈을 아낌없이 펼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바란다”며, “삼다수재단은 제주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삼다수재단은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장학생 총 2,459명을 선발, 총 50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도내 최대 규모의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