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대구 중구청년지원센터(센터장 김주호)는 지난 6일 센터 ‘잇플’에서 개최한 2025년 성과공유회 ‘잇플데이’를 청년들의 높은 관심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센터의 한 해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잇플 아카이브’, 청년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잇플 챌린지(체험 이벤트), 잇플 놀이터(보드게임), 잇플릭스(영화 관람), 잇플 링크(참여형 커뮤니티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이 운영되며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공유공간을 자주 사용하는데, 오늘은 센터의 한 해 기록과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새롭고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이 공간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호 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올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청년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센터를 찾아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청년지원센터는 지난 6월 개소 이후 공유공간 및 프로그램실 대관 운영을 통해 개방형 청년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 인사이트 포럼 ▲청년 취업 지원 ▲청년 문화센터 ▲로컬 아트 프로젝트 ▲청년 페스티벌 ▲청년 소셜 북앤톡 ▲청년 생활 상담소 ▲중구 청년기획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며 청년 역량 강화와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