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음성군과 음성상공회의소는 지난 25일 영빈컨벤션에서 기업인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음성군 경제인 포럼’ 종강식을 개최하고, 10주간의 포럼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경제인 포럼은 지난 9월 개강해 기술·미래산업, 러더십·경영전략, 경제·산업, 국제·무역, 인문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주 1회, 총 10주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포럼은 기업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대응 전략 마련을 목표로 추진됐다.
종강식은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세대공감 K-팝 콘서트’ 특강을 시작으로 유공·모범기업인 표창 수여식이 이어졌다.
유공 기업인으로 △㈜금화전선 김상진 전무 △엑소후레쉬물류㈜ 김기택 팀장 △제일화학공업㈜ 정세윤 과장이 음성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모범기업인으로 △디와이엘라센㈜ 이두섭 부장 △엑소후레쉬물류㈜ 박제일 과장 △폴리테크㈜ 김일래 과장이 음성상공회의소 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올해 포럼에서는 음성군 경제인 포럼 활성화에 기여한 참여 기업인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대한 공로를 격려하는 한편, 기업인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해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참가 기업인은 “경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과 다양한 기업과의 교류 기회가 제공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 경제의 중심은 언제나 기업과 기업인들”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친화적 행정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형권 음성상공회의소 회장은 “경제인 포럼이 지역 기업 성장과 협력의 기반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상공회의소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경제인 포럼은 음성군과 음성상공회의소가 협력해 2016년부터 매년 관내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대표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 간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