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창원특례시 성산도서관과는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문화 확산과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11월 23일부터 12월 21일까지 ‘책 읽는 가족’ 행사를 운영한다.
대표 행사로는 ▲웹툰 ‘정년이’의 서이레 작가 특강(창원중앙) ▲마술공연 ‘오즈의 신기한 마법도서관’(성산) ▲어린이 뮤지컬 ‘기억이 사라진 후크선장’(상남)을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 ▲마시멜로 케이크 만들기(창원중앙) ▲수제핸드크림 만들기(성산) ▲마크라메 무드등 만들기(상남)도 준비되어 있다.
특강 및 공연, 가족체험은 각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면 캡슐 뽑기, 독후활동지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종합자료실에서는 수험생 이벤트, 야간 대출자 TEA백 제공 등 다양한 자료실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각 도서관 로비에는 2025 창원의 책 독후감 전국 공모전 수상작(독후감, 독후화) 전시가 열어 볼거리도 제공한다.
강문선 성산도서관과장은 “2025년 연말을 도서관과 함께 따뜻하고 알차게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창원중앙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