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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해양경찰청, 청년 국민패널과 현장에서 답을 찾다!

현장 견학과 소통간담회를 통해 청년 눈높이에 맞춘 정책 공감대 형성

 

시민행정신문 이존영 기자 | 해양경찰청은 5일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년세대의 국민 목소리를 정책에 담기 위해 “청년 국민패널과 소통의 날”을 갖고 현장 견학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 해양경찰청 국민 패널 “바다소리”로서 활동 중인 청년 10명이 국민패널들은 영종도에 위치한 경인연안해상교통관제센터와 인천회전익항공대 등 주요 업무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실무 담당자들로부터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 청년들이 공감하는 제도 개선 방향 ▲ 인공지능 등 미래 세대 관심 분야와 연계한 정책 방향 ▲ 패널로서 느끼는 소통 만족도 등이 있었다.

 

해양경찰청은 이를 통해 청년세대가 정책 수요자로서 갖는 생각과 제안을 정책에 반영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춘 정책 추진에 힘쓸 예정이다.

 

최경근 혁신행정법무담당관은 “청년세대의 시선과 아이디어는 정책 혁신의 원천”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현장 견학과 청년과의 만남을 통해 정책 과정에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패널 “바다소리”는 해양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국민 참여 소통창구로서, 올해 1,567명이 모집되어 그 중 청년세대는 66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