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군민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 인식 확산을 위한 ‘마음건강검진 이벤트’를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World Suicide Prevention Day)’은 2003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공동 제정한 국제기념일로,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의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 홍보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마음건강검진은 현장 방문형(오프라인)과 정보무늬(QR코드) 접속형(온라인)을 병행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프라인 검진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검진 결과에 따라 필요할 경우 전문 상담과 치료 연계가 이뤄진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온라인 검진은 배포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확인될 경우 전문 상담과 의료기관 연계가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마음건강검진은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생명 존중은 우리 모두의 약속이자 실천이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