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6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함께 커피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6월 공제회 주관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시도교육청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공제회에서는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세종시교육청 주차장 인근에서 커피·음료·과자를 제공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재정집행을 위해 힘써온 직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장 옆에서는 공제회가 교육가족의 복리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하는 이동식 상담소도 함께 운영됐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계약업체 선정의 투명성 향상과 집행업무 간소화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S2B) 활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S2B 활성화 선도기관’으로서 학교장터 사용자 교육 지원, 조달시스템 활용 우수학교 시상,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정영권 재무행정과장은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한국교직원공제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S2B 사용자 교육 지원, 시스템 활용 우수학교 포상 등을 통해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고, 신뢰받는 계약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