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통영시 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읽기예보, 오늘 읽음, 내일 맑음” 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건강특강으로 19만 팔로워 부부 물리치료사의 ‘골반교정 클래스, ‘타닥타닥, 타자기로 책갈피· 키링 만들기 체험’ ‘맞춤법 교정반 자료실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이금이 작가의 청소년문학 도서와 원화를 볼 수 있는 ‘들여다봄, 이금이 작가 청소년문학’, 챗GPT 관련 도서와 『챗GPT가 내 생각을 훔친다면』원화를 볼 수 있는 ‘챗GPT: 상상을 훔치다, 상상을 틔우다’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충무도서관에서는 ‘한 줄 한 줄 엮어 완성하는 즐거움, 라탄 감성템 캠핑등 만들기’, 『추석전날 달밤에』를 함께 읽고 클레이와 나만의 차례상을 만들어보는 ‘도서관으로 달맞이 가자! ’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가을 향기 가득, 그림책 이야기 전시’와 통영과 책을 키워드로 구성된 십자말 퍼즐을 풀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통영굴비누를 받을 수 있는 ‘도전! 통영 책 가로세로 낱말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국내 최초 어린이 미각도서관인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차 한 잔, 책 한 권! 밀크티 원데이 클래스’, ‘우리 가족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 , ‘책이 좋아지는 마법의 독서대 만들기’, 도서관 야외정원에서 캡슐보물을 찾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꿈이랑 정원, 캡슐 보물을 찾아라! ’행사와'조용희 청소기'원화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3개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하면 행운이 들어있는 북(BOOK)권(랜덤선물 또는 2배로대출권)을 받을 수 있는 ‘독서의 달 행운 이벤트’, ‘연체자 해방데이’, ‘대출 UP! 2배 더 행복한 도서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로 가족과 함께 책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감성 충만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독서의 달에 운영되는 모든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은 통영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