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예산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후원한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공식 사회관계망(SNS) 4개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이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SNS) 매체를 통해 운영되는 공공 및 민간 분야의 온라인 브랜드 알리기(인터넷 브랜딩), 정보제공, 전자 자료(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등을 평가해 우수한 기관과 기업을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는 6개 플랫폼, 9개 부문, 50개 분야에서 273개 기관·기업이 총 335개의 소셜 인터넷서비스를 출품했다.
군 공식 블로그는 정책, 관광, 생활정보 등의 콘텐츠를 주제별로 구성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타 사회관계망 채널과의 연계 유입 구조를 통해 정보 확장성을 제공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역시 브랜드 전달력, 콘텐츠 구성력, 서비스 기능, 디자인 등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예산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전 채널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해 콘텐츠 품질을 더욱 높이고, 디지털 행정홍보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23년에도 소셜아이어워드 지방자치기관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