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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가평추모공원, 이용자 92%가 '만족' 응답

청결‧응대‧신속처리 등 전 분야 긍정 평가… 이용자 호응 높아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가평군은 가평추모공원이 이용자들로부터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 장사행정 서비스 수준을 입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13일까지 추모공원 연고자 1,525명(응답률 16.7%)을 대상으로 문자‧QR코드 접속 등의 온라인 방식과 현장 설문지 작성을 병행해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시설 환경과 편의성, 직원 친절도 및 전문성, 전반적인 장사서비스 등 총 10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설문 결과 △시설 환경 청결도 △고인 안치 위치 안내 △직원 안내 친절도 △서류 처리 신속성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90% 이상 긍정적인 평가를 보여 10개 항목 평균 92.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다만 일부 응답자들은 주차장 확충, 추모용 꽃 판매, 개장 시간 조정 등의 개선 의견을 제시했으며, 군은 현장 여건과 수요를 반영해 단계적 보완을 검토할 예정이다.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90% 이상이 만족을 표한 것은 가평추모공원이 신뢰받는 공공시설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의견 수렴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추모공원은 매년 상‧하반기 2회 정기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운영 개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