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김제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6년 노인일자리 담당자 직무 및 시스템 전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노인일자리 정책과 행정절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노인일자리정보시스템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5일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전·오후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6일에는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2026년 노인일자리 업무 변경사항, ▲보조금 사용 및 정산 방법, ▲노인일자리정보시스템 전산교육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돼,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이 강화됨으로써 노인일자리 사업이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그 성과가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시는 김제시 어르신들에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환경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