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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보은군,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

보은군청, ‘민원의 날’ 맞아 친절교육 실시… 군민 중심 서비스 정신 되새겨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충북 보은군은 24일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한 민원응대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며 군민 중심 행정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겼다.

 

그동안 보은군 민원실은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처리 지연 해소를 위한 ‘원스톱 처리창구’ 운영 △민원실 내 휴식공간 정비 △스마트 조직도 설치 △문학 자판기 운영 등 다양한 친절 행정 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의 노력을 한 단계 더 확장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직원들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필요한 공감·소통 능력과 친절한 태도, 상황별 응대 요령을 배우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실습을 통해 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직원들은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이라는 공동 목표를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며 군민 친화적 행정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인식 민원과장은 “민원실은 군민과 행정이 만나는 최일선 창구인 만큼 작은 친절과 세심한 배려가 군민 만족도를 크게 높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제도 개선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친절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 민원실은 2012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이후 5회 연속 인증을 받아 2027년까지 인증기관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