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인천광역시는 시민의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0월 27일부터 12월 14일까지 "소비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천시의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인 인천광역시 소비생활센터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구독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퀴즈 게임과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 ‘소비자 지킴이!’는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소비생활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구독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어 11월과 12월에는 소비자 피해 예방 퀴즈, 보이스피싱 방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12월에는 소비자 정보 홍보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향후 소비자 정책과 콘텐츠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진태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소비자 피해 예방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소비자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