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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영광군, 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 실시

공감과 소통으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실현-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0월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과 친절행정 실천을 위한 악성 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난도·악성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불만을 넘어선 악성 및 특별고객 응대 기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악성 민원 대응 역량 강화와 민원 만족도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공직자가 감정적으로 소모되지 않으면서도 원칙을 지키는 실질적인 대응 방안 마련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악성 민원 응대를 위한 감정 관리 및 대응 기술 ▲공감과 존중을 바탕으로 한 민원 응대 태도 강화 ▲민원담당 공무원의 번아웃 예방 및 자기 관리 능력 제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민원현장에서 고충을 겪는 직원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고,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친절행정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과 직원 보호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