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2025 봉화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가 지난 17일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수련대회는 미래지향적 새마을운동의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으며, 이태봉 봉화군새마을회장을 비롯해 박현국 봉화군수, 금동윤 봉화군 부의장, 임종득 국회의원, 박창욱 경북도의원, 봉화군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새마을 지도자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수련대회에서는 그간 새마을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이어 새마을 가족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이태봉 회장은 “2025년에도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라는 비전 아래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이번 수련대회가 새마을운동의 재도약을 위한 뜻깊은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현국 군수는 축사를 통해 “2025년도 봉화군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과거 새마을운동이 우리나라 발전의 원동력이었듯,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 봉화군도 여러분과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