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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구의회 임금택 의원, 민원 대응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울산시민연대 남구 회원들과 민원대응 개선 방안 논의

 

시민행정신문 기자 | 울산 남구의회 임금택 의원은 14일 저녁 3층 의회상황실에서 울산시민연대 남구모임 회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민원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민이 체감하는 민원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구민들이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민연대 한 회원은 구청의 민원 대응 방식에 대해“현장 확인이 되지 않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해 불편 사항을 신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채 답변이 완료된 사례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회원은 “실제로 현장을 보지 않고 ‘이상 없음’으로 회신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민원을 제기해도 바뀌지 않는 모습에는 허탈감마저 느낀다”고 했다.

 

이에 대해 임금택 의원은 “민원 행정의 기본은 현장 확인과 주민과의 소통”이라며 “공무원과 의원이 함께 현장을 방문해 불편 사항을 직접 파악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치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민원 대응의 신속성과 성의 있는 행정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강화하고, 민원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신뢰받는 지방자치 실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