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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안동시, 2025년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행복지수를 높이는 고객서비스 응대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안동시는 10월 14일 웅부관 청백실에서 안동시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행정수요가 복잡․다양해지고 시민의 서비스 인식 수준도 날로 높아짐에 따라,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행복지수를 높이는 고객서비스 응대’라는 주제로 친절을 위한 언어와 태도, 우리 사회의 친절 개념에 대한 인식 점검, 언어의 온도를 높이는 작은 변화와 마음 챙김 등 교육 참가 공무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에서 욕설과 폭언 등 특이 민원으로 갈등이 발생했을 때 상황별 대응 요령 등을 익힐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교육이 민원을 이해하고 소통․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다양한 민원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민원응대 요령을 익혀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