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도 지역소멸대응정책관과 도 여성가족연구원(원장 김숙영)이 공동 주관하여 9월 26일 통일플러스센터에서 '군인가족 정착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포럼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인가족의 날을 맞아 그간의 헌신을 기리고 자긍심을 고취하며,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정착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한기호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의 군인가족 표창장 수여식으로 시작됐다.
기조강연은 ▲김왕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이 강원특별자치도 군인 가족의 현실과 과제, 시행방안에 대해 발표 했으며, 주제 발표로 ▲정미경 강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군 간부와 지역 주민 간 군 가족복지 지원인식의 상호 지향성’을 발표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여성가족연구원 김숙영 원장이 좌장을 맡아 ▲허목화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연구위원 ▲조명호 강원특별자치도 균형발전지원센터 센터장 ▲신현지 강원군인가족협회 회장 ▲반빈 육군본부 인사참모부 군인가족지원정책장교 중령 ▲김필수 강원특별자치도 관광수산특별보좌관이 참여했다.
김숙영 원장은 “이번 포럼이후에도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등 수행을 위한 연구 과제로 선정하여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