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강릉시는 6월부터 매월 테마를 정해 ‘강릉여행의 달’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강릉지역의 계절성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테마형 여행 콘텐츠를 통해‘사계절 관광도시 강릉’을 알리는 데 목적을 두고 기획됐다.
이번 달은 ‘개성 있는 강릉여행: 해양체험 · 미술’이라는 테마로 오는 6월 30일까지 특별이벤트를 진행하며, 해양과 예술을 접목한 강릉만의 독창적인 관광콘텐츠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해양체험 여행은 서핑, 패들보드, 요트 등 강릉 해변에서 체험 가능한 해양스포츠로 구성됐으며, 참여업체와 협업해 체험요금을 20~42%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미술여행은 강릉시립미술관 솔올의 독특한 건축디자인과 더불어, 국내‧외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작가 김환기의 '뉴욕시대' 특별전을 집중 조명한다.
미술관을 방문하고 감상 후기를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강릉커피 드립백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강릉시는 이번 사업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다.
테마별 10~20초 분량의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여행의 달 특별이벤트를 알리는 온라인 배너도 제작해 강릉시 관광누리집, 핫플레이스 플랫폼, FIT 전용 플랫폼에 노출시킬 계획이다.
특히 강릉시 공식 SNS 채널과 SNS 홍보단을 통해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한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강릉의 6월은 초여름 바다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계절.”이라며, “이번 여행의 달 캠페인을 통해 강릉을 보다 개성 있고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