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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교육지원청, 수업 설계 역량 강화 연수 “질문으로 열고 나만의 색으로 채우는 수업 만들기”

2025 유초등 수업연구교사 오리엔테이션 실시

 

시민행정신문 기자 |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30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유·초등학교 2025 수업연구교사 활동 참여 교사 및 희망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수업 설계 역량 강화 연수 “질문으로 열고 나만의 색으로 채우는 수업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 활동 심사 계획을 안내하고, 수업전문가 활동 사례 및 정보 공유의 시간을 통해서 수업연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참여한 교사들 전체를 대상으로 전체적인 방향에 대해서 안내한 후 학교급별로 장소를 이동하여 수업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 및 정보 공유의 시간을 이어갔다.

 

초등 사례를 발표한 개령초등학교 권○우 선생님은 나만의 수업 브랜드 설정부터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 설계, 프로젝트 주제 설정, 효과적인 학습 동기 유발, 효과적인 질문 전략, 교과의 특성에 맞는 수업 전략, 교육과정 재구성 등에 대해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소개하고 자료를 공유해 주었다.

 

이날 참석한 교사들은 “수업연구교사 활동을 자세히 알 수 있어 도움이 됐다.”, “필수과제, 선택과제 등을 잘 수행해서 인증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과 부담이 되지만 도전했으니 차근차근 나아가보겠다.” 등 연수에 대한 만족과 각오를 나타내기도 했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문대동 교육지원과장은 “좋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참석한 모든 선생님들이 수업연구교사 인증뿐만 아니라 단계별로 인증되는 수업선도교사, 수업명인까지 되실 수 있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