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사회

남원시, 인사 및 응대 매뉴얼 교육으로 친절행정 강화

남원시청 민원실 5월 친절교육 실시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남원시는 5월 13일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친절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표준 인사 및 응대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서비스의 첫인상인 인사와 기본응대 태도를 체계화하고, 모든 직원이 일관성 있는 민원 응대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양근 안전건설국장이 참여하여 ▲표준 인사말 사용법 ▲전화·대면 응대 매너 ▲상황별 응대 문장 활용법 등을 중심으로 단순 이론 위주의 강의를 넘어, 실제 민원 사례를 바탕으로 현실감 있게 교육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청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민원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수어 인사말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실습으로 실제 민원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응대 매뉴얼을 수시로 점검·보완하고, 민원인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개선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