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관리자 기자 |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모의훈련은 동부교육지원청 민원실에 제증명을 발급받으러 온 민원인이 폭언과 폭행을 하는 상황을 가정해 민원실에 설치된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훈련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것으로 비상 상황을 가정해 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단계별(▶민원인 폭언 발생 ▶ 민원인 난동▶ 민원인 대피 ▶ 경찰 인계) 가상 시나리오에 맞춰 실시했다.
비상벨은 사건‧사고 발생 시 민원 담당 공무원이 비상벨을 누르면 보안업체에 수신돼 경찰서 112상황실로 연락해 출동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모의훈련을 통해 특이민원 대응 능력을 강화해 비상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민원인과 공무원을 보호해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