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관리자 기자 |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의정부 학교폭력예방주간(6.12.(월) ∼ 6.16.(금))에 맞춰 학교와 연계한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집중 개최한다.
6.12.(월) 신곡중학교를 시작으로 6월 13일(화) 민락초등학교, 6월 14일(수) 부용중학교, 6월 15일(목)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의정부교육지원청이 기획하는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배움터’를 위해 의정부 각 학교의 학생자치회가 주도하고 교사, 학부모, 의정부경찰서 등 의정부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경각심을 고취하고, 학교 주변에서 예방활동을 강화함으로써 학생의 참여를 통한 선제적인 예방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가 줄어들 것을 기대한다. 교육지원청은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가 만들어지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학교에서 존중과 배려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교사 역량 강화, 학교폭력예방 현장지원단 운영, 갈등 사안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단 운영 등 다각적인 학교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