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관리자 기자 | 정읍시가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SNS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블로그기자단 17명과 유튜브기자단 3명이다. 단, 유튜브기자단 접수 인원 미달 시 블로그기자단을 확대 운영한다.
선발기준은 블로그기자단의 경우 최근 6개월 내 본인이 운영하는 SNS(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중 한 곳이 상에 5개 이상의 콘텐츠가 게시돼 있어야 한다.
유튜브기자단 또한 최근 6개월 내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5개 이상의 콘텐츠가 업로드돼 있어야 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정읍시의 주요 사업과 시책이나 축제·문화행사와 맛·멋·즐길거리 등을 취재하는 미션을 맡는다.
블로그기자단이 미션을 수행하고 월 1회 SNS에 글을 올리면 5만 원 상당의 정읍사랑상품권을, 유튜브기자단은 월 1회 3분 이상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면 20만 원 상당의 정읍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기자단에게는 관련 교육도 제공한다.
지원은 오는 23일까지 자기소개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정읍의 소식을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전달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북도정읍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