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관리자 기자 | 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6월 9일 ‘상담교사 역량강화 미술치료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미술로 치유하는 마음의 벽’이라는 주제로 관내 30여 명의 위(Wee)클래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미술도구를 이용한 마음의 벽 허물기 ▲심리적 치유 도구로써 미술의 힘 ▲상담교사의 전문성 역량 강화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연수에 참여한 조윤정 상담교사(양정여자중학교)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언어로 마음의 문을 열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미술도구를 이용한 심리·정서 치유의 유용한 방법을 알게 됐다”라고 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양승철 교육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학교 현장에서 심리적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직접적으로 만나는 위클래스 상담교사의 역할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상담교사의 상담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교육지원청 위센터는 이번 연수 외에도 상담교사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와 찾아가는 집단상담, 학교 내 대안 교실 운영지원, 학업중단예방 및 심리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으로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