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0 (수)

  • 맑음동두천 26.4℃
  • 구름많음강릉 23.1℃
  • 맑음서울 26.5℃
  • 구름많음대전 26.3℃
  • 구름많음대구 27.8℃
  • 맑음울산 27.8℃
  • 구름많음광주 26.6℃
  • 맑음부산 26.2℃
  • 구름많음고창 25.9℃
  • 맑음제주 25.0℃
  • 맑음강화 22.7℃
  • 구름많음보은 25.3℃
  • 구름많음금산 26.3℃
  • 맑음강진군 28.1℃
  • 구름많음경주시 27.7℃
  • 맑음거제 26.5℃
기상청 제공

사회

광주광역시 상수도본부-수자원공사, 물재난 대응 협력 강화

업무협력 간담회…수도 사고 초기대응 체계 강화 등 논의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섬유역본부는 14일 영·섬유역본부 물종합상황실에서 ‘물 분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후 위기라는 시대적 과제에 대응해 물 재난과 상수도 분야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시민에게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김일융 상수도사업본부장과 김선호 영·섬유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수자원공사가 자체 개발·운영 중인 ‘원 클릭(One Click) 수도사고 위기 대응 시스템’을 설명하고, 광주시 관로체계에 이를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했다. 이 시스템은 상수도 관련 비상상황 발생 시 급수차·비상연계시설 운영 등 최적의 대응 방안을 도출해 사고 초기 대응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물 재난 발생 시 상호 대응 협력 방안 ▲수도사고 초기 대응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일융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기후 위기와 각종 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정적인 물 공급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