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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학습연구년 정책개발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시민행정신문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2일, 충북교육의 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와 학교현장 발전을 위한 학습연구년 정책개발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종보고회는 지난 9월에 실시된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됐던 연구 내용을 보완하고 연구 성과를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교사의 연구문화 조성, 충북교육의 질 향상, 현장 밀착형 실행연구, 역량개발 강화를 통한 학교현장지원을 목표로 진행됐다.

 

학습연구년 총 48명(유아4, 초등22, 중등22)의 교사가 18개의 팀을 이루어 세미나실(6팀), 학습연구년실(6팀), 언플러그드활동실(6팀)에서 ▲교육시책 ▲초‧중등 IB 프로그램 ▲초등 공동교육과정 ▲중등 참여형 수업 등 18개의 주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찬동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최종보고회는 학습연구년 교사가 주제별로 연구한 정책연구의 최종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충북교육과 학교현장의 발전을 위한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교육연구정보원은 학습연구년 교사가 정책연구 역량을 함양하고 학교현장과 정책을 잇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