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민원서비스 향상 민원과 친절 다짐 교육 실시

  • 등록 2025.09.15 12:4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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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부안군은 군민에게 더욱 친절하고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2일 “민원과 친절 다짐 교육”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교육시작 전 민원과 전직원이 친절 다짐의 시간을 가지고 “민원과는 친절의 시작점이다.” 라는 친절 모토와 이달의 친절문구인 “친절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다.”를 함께 낭독하며, 친절한 공직자상 확립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이날 교육은 친절한 인사와 응대, 정확한 안내와 신속한 처리,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감정조절 및 갈등 대응, 개인정보 및 민원내용 보호 등 민원과 직원들이 알아야 하고 민원인에게 대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서 교육했다.

 

민원과는 월 1회 정기적으로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허진상 민원과장은 “친절은 단순한 서비스가 아니라 우리의 태도이자, 공직자의 기본이다.”고 말하며, “민원해결을 위해 방문하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번더 생각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업무에 최선을 다해주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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