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민원콜센터 상담사 마음 치유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5.09.10 17:33:32
크게보기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프로그램으로 심리 안정 도모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청주시는 10일 청원구청 6층에서 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 최일선에서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고 응대하는 상담사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을 위해 마련됐다. 상담사들은 전문강사의 지도 속 사진 또는 그림을 선명하고 강렬한 색상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그리는 팝아트에 참여했다.

 

상담사들은 도형과 색채로 심리테스트를 진행 후 각자 그림에 알록달록 색칠했다. 일상적이고 평범한 대상의 색칠을 예술로 승화하면서 자신의 상담 업무에서 오는 긴장감을 벗고 심리적 안정을 얻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었다.

 

시 관계자는 “이후에도 다양한 심리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사가 불안,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활기차게 근무하며 밝고 친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365민원콜센터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주말·공휴일은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전화상담이나 문자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Copyright @시민행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81 두산위브파빌리온 1203호 최초등록일 : 2023년 시민행정신문 서울, 아54868 | 등록일 : 2023. 5. 16 | 발행인 : 주식회사 담화미디어그룹 이존영 | 편집인 : 이존영 | 부사장 이정하 | 총괄기획실장 김동현| 편집국장 이갑수 | 미국 지사장 김준배 | 선임기자 신형식 | 종교부장 장규호 | 전화번호 : 02-3417-1010 | 02-396-5757 Copyright @시민행정신문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