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웅상출장소, 2분기 주민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개최

  • 등록 2025.07.16 18: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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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웅상출장소는 7월 16일 오전 11시 웅상출장소에서 2025년도 2분기 주민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분기에 들어온 웅상지역 주민 및 4개동 통장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 상황을 확인하기 위한 자리로, 4개동 동장을 비롯하여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분기 동안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은 총 111건으로, 현재까지 총 60건에 대해 조치를 완료하였고, 30건에 대해 조치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체 건수의 약 81%로, 웅상

출장소가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라 볼 수 있다.

6건의 ‘장기검토’ 사항 및 15건의 ‘불가’사항에 대해서도 추후 여건 변화를 살펴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겠다는 부서장들의 설명이 이어졌다.

 

웅상출장소는 신속한 처리에 중점을 두고 주민 건의사항을 해결해왔는데, 특히 6월 중순 남재마을 통장이 주남동 236-2 회전로터리에 파손된 채 방치된 시선유도봉 정리 및 재설치를 건의한 건에 대해 도시관리과에서 즉각적으로 조치한 사례를 들 수 있다.

 

웅상출장소장은 "보고회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발전에 앞장설 수 있어서 뜻깊고, 앞으로도 건의사항 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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