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이세훈 기자 | 평창군은 2025년 제2차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공개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7월 30일까지이며 신규 모집과 더불어 군은 기존 답례품 내실화를 위해 구성 변경 및 포기 신청도 함께 접수받아 기존 답례품의 정비도 동시에 진행한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에게 고향 사랑의 뜻을 담아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이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차 답례품 모집을 통해 군은 지역의 농산물, 특산품, 체험 상품 등 품목을 다양화하여 평창군의 특색을 살린 품목들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모집 공고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23일까지 게시된다.
신청서는 17일부터 30일까지 군청 세정과 세정팀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접수가 마감되면 8월 초에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평가 지표에 따라 제품 심사를 진행한 후 8월 중순 답례품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평창군 대표 답례품은 한우 불고기, 청국장 가루, 송어 축제 할인권, 평창 쌀, 들기름 세트 등이며 현재 총 137개 품목이 있다.
23년 제도 시행 이후 기부자에게 총 8,067건, 2억 6천만 원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했다.
답례품 모집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평창군청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