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기자 | 춘천교육문화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의 독서퀴즈 ‘풀어줘! 퀴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달의 독서퀴즈 ‘풀어줘! 퀴즈’는 월별 주제에 맞춘 도서를 전시하고, 해당 도서를 읽은 뒤 독서퀴즈에 참여하는 어린이 대상 독서진흥 프로그램으로, △3월 ‘새학기, 첫 장을 열다’ △4월 ‘마음도 연습이 필요해’ △5월 ‘지구를 위한 오늘의 선택’ △6월 ‘왜?라고 물을 수 있는 용기’ △7월 ‘마음의 갈림길에서’ △8월 ‘처음이라서 더 좋아’ △9월 ‘다름을 만나는 순간’, ‘독서의 달’ △10월 ‘상상의 나래를 펼치다’ △11월 ‘오늘도 고마운 하루’로 총 10회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어린이자료실에 전시된 주제 도서를 읽고, 비치된 독서퀴즈 응모권을 작성해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독서퀴즈는 매월 첫 번째 화요일부터 매월 네 번째 수요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는 매월 네 번째 수요일 오후 3시에 어린이자료실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첨된 어린이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유선종 관장은 “이달의 독서퀴즈 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즐겁게 읽고, 스스로 생각하는 독서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