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경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기관평가’ 최우수상 수상

  • 등록 2025.12.19 19:5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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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영천시는 경상북도가 실시한 ‘2025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는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처리 ▲인감증명 요구사무 정비 ▲민원제도 개선제안 ▲국민생각함 활용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노력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 실적 등 8개 항목에 대한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진다. 영천시는 전반적인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는 지난해 평가에서 7년 만에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한 단계 더 높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천시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하고 설치를 확대했으며,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도 추진했다. 아울러 민원 응대 직원 보호를 위해 통화 녹취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원 심리상담 지원과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한 팝페라 친절콘서트 개최 등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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