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유엔(U·)복지 상담팀』 운영으로 복지 만족도 제고

  • 등록 2025.12.19 17:5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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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기자 | 부산 남구는 고령이나 중증 장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해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기초생활보장수급 중지자 및 급여 감소 세대를 대상으로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정확한 복지 정보 제공과 권리 구제를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는 『유엔(U·)복지 상담팀』을 운영하며 단순한 제도 안내를 넘어, 가정 방문을 통해 수급 중지 및 급여 감소 사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대상자의 개별 상황에 맞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복지 만족도와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특히, 제도 이해 부족이나 서류 작성 미숙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당한 수급 중지 및 급여 감소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실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지원을 신속하게 연계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복지 상담팀 운영은 복지제도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 행정”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살피는 맞춤형 복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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