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25.12.04 10:3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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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만족도 향상 및 불친절 예방을 위해 직원 대상 친절교육 진행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홍천군은 12월 3일 민원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과 특이 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를 높이고 체계적인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 위탁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공직자 이미지와 신뢰 형성, 긍정적 언어 사용, 상황별·유형별 민원 응대법, 특이 민원 대응 요령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민원인의 불만과 고충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방법, 부적절한 언행을 예방하는 소통 기술, 폭언·협박 등 특이 민원 발생 시 단계별 대응 절차 등이 사례 중심으로 소개돼 참여 직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홍천군은 최근 일부 불친절 사례가 지적된 만큼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민원 응대는 군정 신뢰와 직접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직원들이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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