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민원 응대 품질 높이기 위한 현장 코칭 교육 실시

  • 등록 2025.12.03 12:5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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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군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코칭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시행된 전화 및 방문 민원 친절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원응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군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전문 강사가 직접 참여해 직원 각자의 민원 응대 강점은 강화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친절도 조사 결과를 공유받고 구체적인 응대 매뉴얼과 민원인 유형별 대응 요령,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응대 스킬을 익혔다.

 

원영성 신속민원과장은“이번 코칭 교육은 단순한 지침 전달이 아니라 직원 개개인의 민원 대응 역량을 체계적으로 끌어올리고 조직 전체의 친절 행정 체질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과정이었다”며 “지속적인 피드백과 반복 교육을 통해 군민 중심의 감동 행정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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