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시흥도시공사는 시흥의 숨겨진 가치를 발굴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이끌 전문가를 양성하는 ‘시흥 지속가능 관광 아카데미’를 운영 중인 가운데 지난 20일, 3회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5명의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3회차 강의는 ‘홍보 마케팅과 실행 전략’을 주제로 다뤘다. 전문가들의 생생한 전략 강의를 통한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관광 마케팅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감성피아 신현식 대표가 ‘감정 기반 콘텐츠 접근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신 대표는 최근 트렌드가 변화하여 과거 4050세대 중심에서 현재는 2030세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이 참여하며 축제에 열광하는 현상을 분석했다. 이와 함께, 단순히 지역의 고유한 색을 만들어내는 것을 넘어, ‘좋아하는 것을 지역에 입히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감정적 교류를 통한 콘텐츠 기획 방법을 제시했다.
이어 ㈜공감만세의 이연경 소장은 ‘고향사랑 기부제로 상품 홍보하기’ 강의를 통해 고향사랑 기부제의 기대효과와 활용 방안을 설명했다. 답례품 구성 및 추가 구매 유도 전략을 비롯해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활로를 제안하는 등 기부제를 활용한 지역 관광 상품 및 특산품 홍보의 실질적인 방법을 모색했다.
지속가능 관광 아카데미는 이번회 3회차로 오는 27일 마지막 4회차만을 남겨두고 있다. 4회차에서는 ‘산업 관광과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객 전략과 커뮤니티 마이스(MICE)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병욱 사장은 “이번 3회차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필수적인 홍보 마케팅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습득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