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2025년 신규임용 직원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등록 2025.11.25 18: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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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해운대구는 11월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11월 이후 임용된 신규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신규임용 직원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확립하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품격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민원 현장에서 꼭 필요한 기본 응대 요령과 상황별 대응 방식 등 실무 중심의 친절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병행해 조직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적 고정관념과 부적절한 언행을 예방하고, 건전한 직장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신규 직원들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민원서비스와 행정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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