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3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료

  • 등록 2025.11.12 17:5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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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울산 동구는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현대패밀리동부아파트 경로당 앞에서 ‘남목3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됐으며,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서비스로 주민 편익(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안경&귀금속 세척), 주민 체험(외국인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 플레이팅 도마 만들기 체험), 건강관리, 구정홍보, 생활안전, 생활경제, 동 특화사업(나눔으로 재탄생, 남목3동 리본(Re-born) 플리마켓) 등이 제공됐다.

 

참여 주민들은 “필요했던 서비스였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행사를 해주니 너무 편하고 좋다”, “다양한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누릴 수 있게 해주니 감사하다”라고 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많은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 행사가 더욱 다채롭고 유익한 행사로 운영될 수 있었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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