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3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등록 2025.10.17 11:3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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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8년까지 인증 유지… 서비스 품질·민원 환경 개선 우수 평가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제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으로 3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특별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서면심사, 현장실사, 체험평가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3년간 인증하는 제도이다.

 

제주시 종합민원실은 2019년 최초 인증, 2022년 재인증에 이어 이번 2025년에도 재인증에 성공해 2025년 1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3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인증 현판은 12월에 수여 받을 예정이다.

 

이번 평가에서 제주시는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 운영,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민원 대기현황 알림 서비스 등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회적약자 배려 민원서식 작성대 개선, 실내정원·북카페 등 휴게공간 마련 등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한 다방면의 개선 활동도 인정을 받았다.

 

서연지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든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행복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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