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온라인서비스 장애 긴급 대응

  • 등록 2025.09.30 09: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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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태백시는 지난 27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주요 국가정보시스템과 대민 온라인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자 즉시 비상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사건 직후 이상호 시장의 긴급 지시에 따라 전산·통신 담당 직원이 비상 근무에 투입돼 피해 범위를 신속히 점검하고, 각 부서와 협력해 서비스 정상 가동 여부를 확인했다.

 

주말 동안 비상대기와 긴급 조치가 이어졌으며,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임시 대체 서비스 방안도 점검 했다.

 

태백시는 29일 오전 9시 부시장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시스템별 장애 현황과 복구 상황을 공유하고, 부서 간 협력 체계를 재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온라인 민원·행정 서비스의 조기 정상화를 위한 복구 지원과 보안 강화 조치를 논의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불편 없이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복구 진행 상황을 신속히 공유하고 있다”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재난·장애 대응 체계를 보완해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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